쇼핑몰 쇼핑몰질의응답 갤러리 히스토리 뉴스 공지 DreamFactory
DFtalk
E-mail
제목 [Free from all]
작성자 드림팩토리
작성일자 2015-09-25
조회 2114
 
 



밴드는 신선한 음악적 시도와 뛰어난 연주자들이 탄생하는 우리 대중음악의 씨앗 같은 존재입니다. 밴드를 통해 우리는 거칠고 다듬어지지 않았지만 새로운 음악에 대한 열정이 넘치는 뮤지션들을 만나왔습니다. 시대의 부조리에 저항하는 날카로운 목소리를 내고, 주류 음악의 매너리즘을 가장 경계했던 것도 밴드였습니다. 밴드는 평범한 개인이 위대한 뮤지션으로 태어나는 씨앗입니다. 그런 밴드 씬이 사라지고 있습니다. 
 
홍대 라이브 클럽은 이들이 자신들의 음악과 열정을 꽃피울 수 있는 토양입니다. 하지만 예전 대학로가 그랬던 것처럼, 홍대 일대에 천정부지로 치솟는 임대료로 인한 경영난에 시달리며 소형 라이브 클럽들이 하나 둘 씩 문을 닫고 있습니다. 온갖 장르의 실험적인 음악들이 골고루 대중들의 사랑을 받으며 90년대 우리 대중음악의 르네상스를 열었던 기름지던 토양이 말라 죽어가고 있습니다.
 
우리 밴드를 지키고 홍대의 라이브 클럽 문화를 지키기 위해 드림팩토리에서는 보다 실질적이고 장기적인 지원의 필요성을 절감했습니다. 거대 방송사와 대기업이 펼치는 소위 문화 사업이 시청률과 브랜드 마케팅을 최우선순위로 두고 음악 자체나 음악 생태계에는 무관심한 모습도 반면교사로 삼았습니다.
 
드림팩토리는 밴드와 클럽의 공존과 상생을 위해 앞으로 매달 실력있고 성장 가능성이 넘치는 밴드 5개 팀을 선정, 홍대 일대에서 신념하나로 묵묵히 자리를 지키고 있는 5개의 라이브 클럽에서 단독공연을 열 수 있도록 대관료 일체를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이런 노력이 우리 음악의 씨앗과 토양이 공생하며 건강하게 유지될 수 있는 작지만 의미 있는 밑거름이 될 수 있길 기대해 봅니다. 
 
 
* 프로그램 개요
 
[Free from all]는 밴드 씬과 라이브 클럽, 보다 다양한 공연 문화의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입니다.


매달 5개 팀을 선정, 해당 팀의 단독공연 클럽 대관료 일체를 지원하며 자신의 개성과 음악성을 표현할수 있는 곡들로 1시간 반 내외의 공연을 소화할수 있는 팀이면 누구나 상시 참여 가능합니다.

이메일(livingbekind@gmail.com)을 통해 팀 프로필과 활동내역(유튜브 동영상 등 포함), 공연기획서를 보내주시면 <Free from all> 선정위원들의 공정한 심사를 통해 매달 5개 팀에게 공연 대관료 지원 혜택을 드립니다. 음원을 보내실 경우 대용량 메일로 첨부하시고, 동영상은 링크 주소를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티켓 판매 수익은 해당 밴드의 몫입니다.  
무대에 대한 열망과 뛰어난 라이브 실력, 색다른 공연 기획력을 갖춘 밴드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WE/DF
 
 
[Free from all]은
클럽타 / 고고스2 / 에반스라운지 / 빅버드(프리버드2) / 네스트나다
와 함께 합니다.


DFt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