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 쇼핑몰질의응답 갤러리 히스토리 뉴스 공지 DreamFactory
DFtalk
E-mail
제목 약속을 지키는 사람들이 더 잘 사는 세상을 꿈꾸며...
작성자 드림팩토리
작성일자 2014-12-06
조회 4652

드림팩토리는 2012 제작사 아이비젼이 만든 < 밤의 여왕 >이라는 영화에 투자했습니다. 투자계약서에는 영화의 손실과 상관없이 원금의 80%보장한다는 내용이 포함돼 있었습니다.


2013영화는 개봉됐지만 흥행에는 실패하고 말았습니다. 이 후 아이비젼 대표는 여러가지 변명을 늘어놓으며 투자금 상환일자를 차일피일 미루었습니다. 그러다가 대표는 계약 위반 건으로 투자금 100%를 반환하겠다는 확약서를 쓰고 공증까지 받았습니다. 그러나 끝끝내 약속은 지켜지지 않았습니다. 회사에 어느 정도 매출이 발생했지만 푼도 주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대표는 이상 연락도 되지 않습니다.


결국 드림팩토리는 민사소송을 진행했습니다. 하지만 대표와 아이비전이 아닌 유한회사 < 밤의 여왕 >이라는 곳에 투자금 지불과 관련한 법적인 책임이 있다는 처음 알게 됐습니다. 유한회사의 존재 여부도 이 때 처음 알았습니다. 저희에게 회사의 존재를 전혀 알리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결과적으로 드림팩토리는 법원으로부터 유한회사의 채무 지급명령을 받아냈습니다. 하지만 누군가 책임을 피하기 위해 만든 종이 회사는 법원의 지급명령에 대해 아무런 회신이 없습니다.

 

드림팩토리로부터 투자를 받았고, 영화의 성공을 책임지겠다며 투자금 보전을 약속한 대표에게는 민사상으로 아무런 책임도 물을 없다고 합니다. 그는 자신의 아들 이름까지 걸며 한 약속을 지키지 않기 위해 미리 재산을 다른 이의 명의로 돌려 놓았기 때문입니다.


앞으로 아이비전의 대표가 영화를 제작한다는 이야기를 듣거나,주변에 그가 제작하는 영화에 투자를 한다는 사람이 있으면 저희가 < 밤의여왕 > 투자건을 통해 배운 이야기를 알려 주십시오. 그리고 저희에게도 알려 주십시오.


 저희는 그런 세상을 원치 않습니다. 방관하지도 않겠습니다. 정직하게 약속을 지키는 사람들에게 이상 억울한 일이 발생하지 않길 바라기 때문입니다.


DFtalk